본문 바로가기

미니멀리즘 & 미니멀 라이프/YOUTUBE

[Youtube] 이 미니멀리스트 유튜버가 더이상 사지 않는 10가지 물건 - Meghan Livingstone

Holistic Nutritonist로 활동하며 건강한 음식, 삶, 심플한 삶, 미니멀리즘 등의 주제로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Meghan Livingstone!

 

메간의 콘텐츠는 매우 간단하다. 심플한 삶을 콘텐츠의 담으려는 노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하고 야무진 말투와 또렷하고 깨끗한 발음 또한 정말 감사하다. ㅋㅋㅋㅋ^^

 

내가 메간의 콘텐츠를 좋아하는 이유, 다른 유튜버와 달리 서론이 길지 않다. 다이렉트하고 집약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내용만 심플하게 콘텐츠에 담는 것이다. 물론 대부분의 미니멀리스트와 심플리빙을 다루는 유튜버들은 심플하지만, 가끔 지나치게 쓸데없는 사족이 붙는 콘텐츠가 더러 있다.

 

그가 미니멀리즘 & 심플리빙을 실천하면서 더이상 사지 않는 10가지 물건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싶다.

...더보기

1. 좋아하지 않는 옷

2. 핸드백

 

3. 크기가 큰 지갑

 

4. 쥬얼리

 

5. 기념품 & 장식품

 

6. 소스 & 시즈닝 제품

 

7. 로션

 

8. 바디워시

 

9. 세일 중인 제품(프로모션)

 

10. 아직 모두 사용하지 않은 물건

메간의 영상 말고도 여러 유튜버들이 자신들이 더이상 사지 않은 물건들( N Things I No Longer buy )을 소개한다. 이러한 영상 보는 것이 미니멀리즘, 심플리빙에 제대로 부스터를 달게 해준다. 아래와 같은 이러한 영상을 좀 더 찾아보면, 굳이 많은 물건들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영화 [파이트 클럽]에서 에드워드 노튼의 말처럼 우린 우리가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들에게 보이려 쓸데없는 소비를 하고 있는 지도 모른다.

 

"We buy things we don't need with money we don't have to impress people we don't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