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멀리즘 & 미니멀 라이프/YOUTUBE

[YOUTUBE]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 - 농막집(건축탐구 집)

EBS 프로그램 건축탐구 집에서 소개된 5평 농막집.

타이니 하우스 열풍과 더불어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가 도시 주거 대체 수단으로 떠오른지는 꽤 됐다. 외국의 타이니 하우스 채널만 있는 줄 알았더니, 역시 교육방송 우리나라의 타이니 하우스라고 불릴 수 있는 '농막집'에 실제로 생활하고 있는 사람을 직접 만나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Youtube] 2019년 타이니 하우스 Compilation

타이니 하우스가 서양 국가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유튜브에도 여러 타이니 하우스를 소개하는 채널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기 시작했다. 특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구독자 256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Living B..

simplenminimal.tistory.com

 

5평 농막집인데 너무 깔끔하고 귀엽게 너무 잘꾸며 놓으셔서 내 집이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한다. 이러한 선택을 하기 까지에는 지치는 인간관계, '혼자 있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가끔은 멀리 혼자 군중들로 부터 떨어지고 싶다는 생각이 나 자신도 이따금 든다. 미래를 준비해야하는 나이지만 지금, 현재 행복하고 싶다는 소은경님은 이를 5평 농막 집을 건축함으로써 그 꿈을 이룬 것 같아 보인다.

 

해당 영상을 보면서, 우리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행복을 희생하고 있지는 않은지? 과연 그렇게 미룬 미래의 행복이 얼마나 대단한 행복을 가져다 줄지는 미지수라고 생각한다. 큰 평수에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가 과연 행복을 줄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5평의 작은 농막집 또는 타이니 하우스가 행복을 줄 수 있는 것일까?

 

이에 대한 해답은, 사람마다 다르고, 개개인 각자가 진정으로 느낄 수 있는 행복이라면, 그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자신만을 위한 자신만의 공간을 갖게된 소은경님의 미래를 응원하면서, 나 또한 나만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한다.